층간 소음 민원 이웃사이센터 접수 방법

층간 소음은 아파트에서 흔히 발생하는 일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이러한 층간 문제는 사회문제로까지 야기되고 있는데요.


층간 소음 민원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료. 국가소음정보시스



위의 표는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이웃사이센터)의 연도별 통계로 매년 콜센터와 온라인 접수건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털에서 이웃사이센터를 검색하면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이 나옵니다. 



접수방법은 온라인(국가소음정보시스템) 혹은 전화 접수를 방법이 있으며, 온라인 층간 소음 민원 접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환경, 항공기, 철도, 도로 진동, 층간, 타이어 소음이 있는데요. 5번째인 층간 소음을 선택합니다.





왼쪽 여러 카테고리에서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를 클릭하면 상담신청이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층간 소음으로 인해 이웃사이센터를 통해 접수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쾌지수가 올라가는 여름에는 윗층, 아랫층과의 다툼이 잦을 수 있으니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층간 소음 상담 절차입니다.

신청인이 등록을 하면 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해결이 되거나 현장진단을 희망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있었던 일입니다. 윗층에 사는 꼬마 아이가 새벽에도 쿵쿵 거리도 뛰길래, 올라가서 주의를 줬음에도 불구하고 반복되어 관리사무소를 찾아갔더니 소장님이 이웃사이센터에 접수해 현장방문을 권하기도 했었습니다.



홧김에 더 안좋을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층간 소음 민원 방법을 숙지하고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상담 신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안내문이 나옵니다.


층간소음 외에도 경범죄와 관련된 내용이 눈에 띄는데요. 아이들이 뛰는 소리 외에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등으로 이웃을 시끄럽게 하는 것은 경범죄에 해당이 되는군요.


이러한 경범죄는 경찰에 신고하여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층간 소음 민원 신청 방법은 신청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현장 방문을 통해 소음 측정도 가능(24시간 측정)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