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눈 시력 좋아지는 법 5가지


미세먼지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눈입니다. 자신의 시력이 갑자기 안좋아졌다고 하는 이들을 우리는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눈의 시력이 좋아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의 신체 중에서 가장 노화가 빨리 일어나는 곳이 눈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눈의 건강을 위해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사람 또한 절반이 되질 않는다고 합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만약 시력이 나빠졌다는 생각이 들면 무조건 병원을 방문해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정기적인 검사는 필수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5가지



1. 수술하기

시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라식(LASIK), 라섹(LASEK) 수술을 하는 방법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짧은 시간에 수술이 가능하고 금방 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추천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2. 금연하기

흡연은 눈의 손상과 시력저하의 속도를 가속시킬 뿐입니다. 염증을 발생시키는 인자의 활동을 촉진해 눈 시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입니다.


시력 보호하기

출처.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


3.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야외활동, 외출 시 선글라스나 모자, 썬크림 등으로 자외선에서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날씨가 흐리더라도 이런 도구를 착용함으로써 시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영양제 섭취하기

전자기기의 사용으로 인해 나이를 불문하고 시력저하로 안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눈에 좋다는 루테인지아잔틴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5. 먼 곳 쳐다보기

스마트기기로 인해 먼 곳을 바라보는 일이 줄어들고 근거리의 사물만 쳐다보는 이들이 많습니다. 먼 곳의 사물, 건물, 산 등을 바라봄으로써 근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피로회복은 물론 시력저하를 늦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해 시력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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