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일반

여수 돌산 여행 시 편의점 위치 알고가기


5월은 가정의 달로 주말을 이용해 전국 명소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면 유명한 장소에는 관광객이 몰릴 텐데요. 일출과 일몰로 유명한 여수 향일암을 구경하기 위해 돌산에는 벌써부터 많은 관광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주제는 돌산내에 있는 편의점 위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뚱맞게 편의점? 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지 모르나 읽어보시면 공감가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먹거리는 돌산에서 준비를 해도 됩니다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돌산대교를 건너 여수로 나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밤에 돌산대교의 야경을 보는 것도 좋지만, 낮에 돌산공원에서 대교와 함께 푸른 바다를 보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돌산에는 GS25, 미니스톱(2개), 동네마트(3개), 일반 편의점이 있으며, CU는 없습니다. 위 지도상에 표시된 곳은 모두 GS25 편의점으로 7개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향일암까지 하면 총 8개의 gs25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곳의 미티스톱과 향일암의 GS는 야간(새벽)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숙박시설(모텔, 펜션)이 G, D, F쪽에 몰려있어 밤이나 새벽에는 이곳의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요. (지도에서) 돌산청솔 3차를 지나 안쪽(우측방향)에 숙박을 잡을 경우에는 미리 장을 보고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간혹 택시기사님을 통해 부탁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한창 술마시고 즐기는데 나올수가 없겠죠?



금일 시간을 내어 5곳(E, H, G, D, F)의 편의점을 카메라에 담아 보았습니다. 


여수 돌산여행, GS25 편의점 모습


E - H - G - D - F의 순으로 주차공간이나 가게 모습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수 돌산에 친구가 있어 자주 놀러가는데, 마침 금일 여수에서 진남제(여수 거북선 축제)가 진행이 된다고 해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이 되며 이순신광장에 가시면 볼거리,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금은 없으니 연인,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 진남제(여수 거북선 축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