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쿨토시 효과와 세탁방법

폭염이 시작되고 본격적인 여름이 오면 쿨토시 착용으로 자외선 차단을 합니다. 여러분들은 사용하지 않으신지요.


필자는 작년부터 사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여름, 엄청난 자외선을 받으며 일을 했던 적이 있는데 피부가 많이 안좋아졌더라구요. 그때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을 했는데 올해는 오늘 첫 사용을 하게 되네요.


쿨토시를 사용하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유용한 글] ☞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과 비용(무료 재발급)과 분실신고



 여름철 쿨토시 효과 & 세탁방법


쿨토시를 착용하면 약간 이상하게 보는 사람들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몸의 그림을 감추기 위해서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지만 소수일 뿐이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거 같구요. 오히려 그림이 그려진 쿨토시가 판매되고 있을 정도로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만약 아이들이 장시간 햇빛에 노출이 되어야 한다면 자외선 차단제도 좋지만 쿨토시를 꼭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가요? 자외선 차단을 위해 쿨토시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했습니다.


요즘에는 자전거 탈때 반장갑 쿨토시를 착용하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손바닥에 충격흡수패드가 있어 손을 보호하거나 고급 원단의 사용으로 냉감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쿨토시는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이 목적이기 때문에 피부 보호의 필요성을 느끼신다면 이 무더운 여름 한두개 정도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필자는 쿨토시를 세탁할 때 일반 빨래와 함께 세탁기에 돌리는데요. 시원한 기능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성세제에 살짝 담궈 세탁하면 됩니다. 강한 세제 사용시에는 손상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쿨토시가 있지만,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판매하는 쿨토시를 착용했다가 피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왕이면 괜찮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2)

  • 2017.06.24 17:59 신고

    저는 이상하게 더 더워지더라구요 ㅋㅋ
    워낙 열이 많아서.. ㅠㅠㅠ

    • 2017.06.24 23:32 신고

      저도 열이 많은데^^
      햇볕이 뜨거운날은 안하면 피부가 야리꾸리해져서 웬만하면 하고 다닌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